본문 바로가기

MMA/뉴스

이스라엘 아데사냐 9/11 사태 비유로 물의.. 결국 사과 등 MMA 뉴스

이스라엘 아데사냐는 "로메로를 충분히 여러 번 맞히면 결국 쌍둥이 빌딩처럼 무너질 거"라고 발언했다.

이에 파울로 코스타는 '더러운 키위(뉴질랜드인)'이라며 아데사냐를 비난했다.

"역겨운 쓰레기 새끼. 어떻게 감히 수천 명의 사망자들과, 영웅적으로 행동한 경찰관, 소방관을 비하하는 농담을 할 수가 있냐. 널 반드시 죽이겠다."

이스라엘 아데사냐 "나는 죽어가는 사람에 대해서 농담을 하거나 9/11 같은 비극적 사건에 대해 가벼운 발언을 하지 않는다. 나는 막 내뱉어 버렸고, 내 뇌가 입보다 빨리 부적절한 표현을 골라버렸다. 방송일을 많이 하다보면 언젠가 부적절한 발언을 할 수밖에 없다. 이번에 내가 그랬고, 미안하다. 다음에는 발언에 더욱 주의하겠다."

아데사냐는 지난 기자회견에서 요엘 로메로가 계체에 실패할 시 방어전 기록으로 계산이 안 되기에 대체 선수를 받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세르지오 페티스는 마스비달과 거한이 서 있는 사진에 "벨라토르에서 받는 돈과 UFC에서 받던 돈 비교"이라는 코멘트를 달았다.

공식 대전료는 줄었던데 뒤로 챙겨주는 돈이 많은가 보다. 격투 비지니스에서 어느 정도 이름 있는 스타에겐 공식 대전료처럼 의미 없는 게 없다.

(그리고 공식 대전료도 거의 캘리포니아, 네바다에서만 나온다. 대회 끝나고 올라오는 대전료 관련 얘기들은 거의 3류 저널의 찌라시인데 매번 올라오고, 사람들이 매번 믿는 거 같아서 당혹스럽다.)

아만다 누네스의 인스타 스토리에서 UFC 250 계약서가 발견됐다. 누네즈가 브라질 대회에서 방어전을 할 모양이다.

카롤리나 코발케비치는 눈 주변의 뼈가 골절돼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시합 후에 "괜찮지 않다"고 언급했다.

작년인가 아기를 갖기 위해 몇 년 안에 은퇴한다고 했었는데 그게 머지 않은 거 같다.

디온테이 와일더는 턱이 부러지지 않았고, 고막이 찢어지지 않았다고 한다. 귀가 2cm가량 찢어져 7바늘을 꿰맸다고 한다.

Rizin 21 미쿠루 아사쿠라의 피니쉬.

안타깝게도 라이진이랑 로드는 단체를 합해야 겨우 운영이 될 정도의 로스터인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