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A/뉴스

UFC 246 반응 : 메이웨더 맥그리거, 하빕 콜아웃 등 MMA 소식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2020년 VS 코너 맥그리거 VS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포스터를 올리며 슈퍼 파이트를 암시했다.

데이나는 화이트는 확실히 ZUFFA BOXING을 런칭하면서 메이웨더 경기를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그게 UFC 선수와의 서커스 매치가 될지 파퀴아오와의 리매치가 될지가 미지수다.


https://twitter.com/Justin_Gaethje/status/1218767847582683137?s=20

저스틴 개이치 : 이 녀석 잘하는데. 하지만 세로니 시합을 받은 건 겁쟁이짓이지. 내 이름을 불러라 맥그리거.

https://twitter.com/WonderboyMMA/status/1218768302249578497?s=20

스티븐 톰슨 : 오케이,, 오케이.. 니가 나를 꼬시는구나. 네 도전을 받아들이지. 친절하고, 존중이 넘치는 녀석 코너 맥그리거.

(스티븐 톰슨은 나이시스트 머더 퍼커(NMF) 타이틀을 걸고 싸우자고 맥그리거를 불러내는 중이다.)

https://forums.sherdog.com/threads/abdulmanap-nurmagomedov-100-million-for-rematch-at-the-moment-conor-doesnt-deserve-it-now.4069945/

압둘마납 누르마고메도프(하빕 아버지) : 코너는 전혀 놀랍지 않았다. 이 시합은 웰터급이니까 라이트급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페티스를 이긴 페레이라가 지금 코너보다 훨씬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 자격이 있다. 코너는 지금 리매치를 받을 자격이 없다. 웰터급 시합을 이기고 라이트급 타이틀을 받는다면 하빕은 존 존스나 헨리 세후도와 싸울 수도 있다. 라이트급의 진짜 컨텐더를 이길 필요가 있다. UFC가 퍼거슨 시합 이후 코너 리매치를 추진하고 싶다면 1억 달러를 준비해라. 그러면 우리도 고려해보겠다.

--------

개인적으로는 하빕이 퍼거슨을 이길 경우 저스틴 개이치 vs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나 GSP vs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보고 싶다.

아직까지 코너 맥그리거가 하빕에게 다시 도전할 만한 명분을 전혀 만들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

https://twitter.com/fabriciowerdum/status/1218754836017008641?s=21

파브리시우 베우둠 : 축하한다. 알렉세이 올레이닉. 진심으로 존중한다. 하지만 나는 내 주짓수가 더 낫다고 생각한다. 춤 한판 땡기자. 내 UFC 복귀전의 스페셜 게스트가 돼주라.

https://twitter.com/alexvolkanovski/status/1218720376336703488?s=20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 나는 이 시합의 패자를 불러내야겠다. 어떻게 생각해 헨리 세후도? (패자 알도를 타이틀 도전자로 지명한 헨리 세후도를 조롱하는 트윗. 볼카노프스키는 은근히 헨리 세후도와의 방어전에 관심이 있다.)

우스만 트위터 해킹 사건?

카마루 우스만 : 나는 개처럼 코너맥그리거의 와이프에게 박아댈 거야

코너 맥그리거는 아일랜드 겁쟁이(보지)야, 니가. 이 새끼 뺨을 존나게 때리면서 아내를 따먹어야지

현실적으로 좀 보자. 코너 맥그리거는 오늘 패배할 좃가튼 아일랜드 새끼다. #레츠고카우보이

------------

이게 우스만의 매니저 알리 압델아지즈의 소행인지, 우스만 측의 주장대로 정말 계정 해킹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알리와 관련이 있으리라 본다.

UFC 247, UFC 롤리 대회 대진표. 요즘 대회가 늘어나면서 메인카드의 질이 정말 형편 없어지고 있다. 2위권 단체 인재풀을 다 흡수해야 괜찮은 메인 카드 대진을 짤 수 있을 거 같다.

오피셜


호리구치 쿄지, 9월 복귀 예정.. 아사쿠라 카이 복수 원해


호리구치 쿄지는 "9월 정도에 복귀가 가능한 거 같아서 아사쿠라 카이군에서 복수를 하고, 섣달 그믐날(연말대회)에 케이프쨩을 쓰러뜨리려고 생각 중입니다."라고 라인 라이브에서 말했다.

쿄지는 UFC 플라이급 타이틀에 도전할 재목인데 라이진에 계속 머물지 모르겠다. 드미트리우스 존슨, 호리구치 쿄지를 계속 붙잡아뒀다면 UFC 플라이급은 정말 엄청난 수준의 체급이 될 수 있었는데 아쉽다.

라이진의 공중파 중계 및 일본 전국적 지명도가 선수들에게는 참 매력적인 조건인 거 같다.